티스토리 뷰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위스키종류, 한국인이 많이 찾는 위스키 추천, 순위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브랜디/꼬냑(코냑), 한국인이 많이 찾는 브랜디/꼬냑 종류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데낄라(데킬라), 한국인이 많이 찾는 데낄라 종류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럼주,럼 한국인이 많이 찾는 럼,럼주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리큐르, 한국인이 많이 찾는 리큐르

2018/02/04 - [느낌있는 제품] - 샴페인 추천, 한국인이 많이 찾는 샴페인 추천, 순위

2018/02/04 - [느낌있는 제품] - 와인추천(레드와인 추천,화이트와인 추천,로제와인 추천) 브랜드별

2018/02/10 - [느낌있는 제품] - 여자들이 사랑하는 칵테일 추천(간단 제조 영상 포함)

2018/02/11 - [느낌있는 제품] - 국내에서 인기많은 중국술 종류 총정리(feat. 깔끔)

2018/02/17 - [느낌있는 제품] - 국내에서 사랑받는 일본 사케 종류 추천(top10)

2018/02/17 - [느낌있는 제품] - 프리미엄 소주 종류(이런 신세계가!)



오늘은 토요일, 불토엔 역시

술이 있어야 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술은

사실 소주이지만

오늘은 왠지 특별한걸 마시고 싶다.

그래서 한국인이 많이 찾는

보드카 종류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한다.


보드카는 러시아 원산의 증류주이다.

수수,옥수수,감자,밀,호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물의 대부분이

 보드카의 원료로 쓰일 수 있으며

 포도와 같이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로도 

보드카를 제조할 수 있다. 

밀, 호밀, 포도로부터 주조한 보드카가 

다른 보드카에 비해 맛이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원료를 발효한 원액을 증류하여 얻어진

에탄올 95-96%의 고순도 농축액에

물을 타서 에탄올 농도 40% 전후로 

맞추어 판매한다. 

맛의 다양성을 위해 여러 종류의 향신료나 

약초 등 천연 첨가물을 추가하기도 한다.

(위키백과)


보드카 종류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국내에서 많이 찾는 보드카를

기준으로 선정하였다.


(통계가 복잡하여 정확하지 않음.

 2018년 상반기 국내 포털 검색량을

기준으로 함)


1위.앱솔루트(absolut vodka)

스웨덴의 보드카 브랜드. 보드카=러시아 술 이라는 인식덕에 대개 원산지를 러시아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사실은 스웨덴 술이다. 
유명 위스키들을 제외하면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양주 중 하나. 한국에서는 보드카의 대명사 내지는 고급 보드카로 알려져 있지만 프리미엄급은 아니고 그냥 엔트리급 보드카이다.전세계적으로는 스미노프 보드카에 점유율이 조금 뒤지지만 한국 내에서만큼은 스미노프보다 앞서고 있다.

광고가 예술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병 디자인도 디자인 관련 매체에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정수로 꼽히는 경우가 많다. 앱솔루트 뒤에 보드카 대신 해당 광고의 컨셉트에 맞는 단어를 집어넣고 특유의 병 모양의 아트를 넣은 광고 시리즈가 제일 널리 알려져있다. 

염가에 판매되는 저가형 보드카보다 향이 무향에 가까우며 뒷맛이 연해서 스트레이트로 즐기기도 좋은 편. 그래도 술에 약하다면 마시고 다음 날 머리 깨지듯이 아프다.... 대개 오렌지나 크랜베리 주스와 섞어서 마신다. 병이 예뻐서 수집하는 사람도 제법 된다.

(나무위키)


2위.스미노프(smirnoff)

보드카의 원산지 중 한 곳인 러시아에서 1860년대에 설립된 회사. 그러나 지금은 미국 국적의 회사로 생산은 영국에서 한다.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에 수출하는 스미노프 제품은 일본 공장에서 생산되다 현재는 이천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보드카 매출 세계 1위의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앱솔루트 보드카만 항목에 있고 스미노프는 여태 없었다. 한국 한정으로는 앱솔루트에 비해서 조금 지명도가낮은편. 
이마트 & 홈플러스 & 롯데마트등 대형 할인매장에서 취급하거나 수입주류 매장, CU , GS25 등 편의점에서도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 앱솔루트처럼 종류가 다양하며 한병당 가격은 전반적으로 앱솔루트보다는 약간 저렴한 편이며 판매하는 곳에 따라서 중간 유통 마진을 포함해서 다른 경우도 많다. 어느쪽을 택할지는 케바케. 
바리에이션이 다양한 편이며 한국 내에서 팔지 않는 종류가 더 많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에 따라 가격 차이가 상당하다. 

(나무위키)


3위.벨루가(beluga vodka)

‘벨루가’라는 이름은 원래 철갑상어의 한 종이다. 캐비아라고 불리는 상어 알은 서양에서 3대 진미로 꼽힐 만큼 귀한 음식이고, 그 중에서도 철갑상어인 벨루가의 알은 고가에 속한다. 이러한 벨루가의 고급 이미지를 활용해 프리미엄 보드카로 자리잡은 것이 바로 벨루가 보드카이다. 벨루가 보드카는 2002년부터 JSC Synergy라는 회사에 의해 생산되기 시작했으며, 2002년 12월 13일 38병의 보드카가 마린스크(Mariinsk) 증류시설에서 첫 생산되었다. '벨루가'라는 가문에 의해 제작되기 시작한 보드카는, 이후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한국에는 2013년 2월 18일 처음 런칭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4위.그레이구스(grey goose vodka)

1997년 시드니 프랭크(Sidney Frank)가 출시한 보드카 브랜드로, 2004년에 주류기업 바카디에 인수되었다. 프랑스 코냐크 지방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양조 책임자는 프랑수아 티볼트(François Thibault)이다. 평균 알코올 도수는 40%이고,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주 지역의 비옥한 평야에서 재배된 겨울 밀을 사용한다. 보통 가을에 파종하여 다음해 늦여름에 수확하는 겨울 밀은 여름 밀에 비해 재배 기간이 길기 때문에 녹말, 글루텐, 미네랄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 수확한 밀은 발효 및 증류 과정을 거쳐 프랑스 코냐크 지방의 겐삭 지역(Gensac)에서 지하 150m로부터 추출하여 자연적으로 여과된 청정수와 혼합하는 과정을 거친다. 은은한 시트러스 향과 우아한 플로럴 향이 조화를 이루어 상쾌하고 신선함을 가져다 준다. 처음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입 전체로 전해지고, 아몬드의 풍미와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이어진다.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5위.스베드카(svedka vodka)

1995년 기욤 꾸벨리에(Guillaume Cuvelier)가 출시한 보드카 브랜드로 스웨덴 협동조합 란트만넨(Lantmännen)에 의해 작은 농촌 마을 리드쇠핑(Lidköping)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다. 2016년 기준으로 미국 주류업체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 Inc.)가 소유하고 있다.평균 알코올 도수는 40%이고 색은 무색에 가까운 편이다. 5번의 증류 과정을 거쳐 잡맛과 잡향이 많이 제거되었고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높였다. 스칸디나비아반도 지역의 최대 호수인 베네른호 지하에서 끌어올린 맑은 물과 스웨덴 노동조합에 의해 재배된 겨울 밀을 사용하여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증가시켰고 세계적으로 높은 품질을 인정받았다. 주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여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마케팅에 주로 활용했고, 상업 광고에 일명 스베드카걸로 불리는 말하는 로봇을 내보이며 미래의 발전가능성, 새로움과 혁신성을 강조했다. 다양한 맛과 향을 내는 플레이버드 보드카(Flavored Vodka)에는 타 사 제품들과 달리 과일 향 함량을 크게 높였고, 계속해서 이국적이고 색다른 맛을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기타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보드카 종류, 브랜드



크리스탈 헤드(crystal head vodka)

2008년 미국 할리우드 유명배우 댄 애크로이드(Dan Aykroyd)와 예술가 존 화이트 알렉산더가 처음 출시했다. 현재 캐나다 주류기업 글로브필(Globefill Inc.)의 뉴펀들랜드앤래브라도주의 증류소에서 생산되고 있다. 캐나다에서 2번째로 많이 판매되는 보드카이자, 미국 전 지역에 가장 빨리 진출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단즈카(danzka vodka)

 단즈카는 덴마크의 보드카 브랜드입니다그것은 덴마크산 밀에서 만들어지며 덴마크에서 생산되고 전세계로 수출됩니다.(위키백과)


시락(ciroc vodka)

ciroc은 프랑스 샤 랑트-해양(Charente-maritime지역 에서 생산 된 포도를 사용하여 제조 된 오 드 비(eau-de-vie)보드카 브랜드입니다.(위키백과)


스카이 보드카(skyy vodka)

SKYY 보드카는 원래 Maurice Kanbar가 1992 년 설립 한 SKYY Spirits LLC에서 판매했습니다. 2009 년 SKYY Spirits LLC는 campari group 에 인수 되었으며 2012 년에는 Campari America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지금의 전액 출자 자회사 그룹 셋 캄파리 , 그리고뿐만 아니라 시장 보드카 라인하지만, 다른 캄 파리 제품도 있습니다.(위키백과)



이상 한국인이 많이 찾는 보드카종류

보드카 추천 포스팅 마칠게요ㅎㅎ


2018/02/10 - [스마트한 정보&소식] - 보드카 마시는법 느낌있게 섭취해보자!(eas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