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기종목을 예를들자면

축구, 테니스, 농구, 야구 기타등등..

여러 종목들이 있듯이

투자에도 스타일별로

카테고리를 나눠보자면


나의 롤모델인 짐로저스는

이전 포스팅하였던

앙드레코스톨라니와 투자 스타일이

비슷하다고 생각된다.

탁월한 통찰력으로 세계의

거시적 경제흐름을 진단하고

자기신념에 따라 특정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시장에서

승리를 하는 모습은

 선구자라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다.


1969년 조지소로스와 함께

퀸텀펀드를 창업해 s&p500의

지수상승률과는 비교도 안되는

전설적인 수익률을 기록하고 80년

퀸텀 펀드를 떠나 세계를 여행하며

우리들에게 세계 경제의 흐름에

대한 자신의 식견을 들려주었다.


최근 핫한 명견만리에도 

출연해 우리나라에 강력한 팩트폭행을

선사하여 화제가 되었다!

(명견만리팀 너무 대단해..)


짐로저스 공식 사이트


제목:세계경제의 메가트렌드에 주목하라

저자:짐 로저스, 출판사:이레미디어

맨 처음 읽은 짐로저스의 책이다.

이책을 읽고 나는 곧바로 밑의 3책을

주문할 수밖에 없었다.


<책소개>

미래를 위한 최고의 투자처는 어디이고, 무엇이 될 것인가?

『세계경제의 메가트렌드에 주목하라』는 월스트리트의 전설적인 투자자인 짐 로저스가 시장에서 평생에 걸쳐 얻은 교훈과 관점을 바탕으로 경제, 정치, 사회를 분석하고 투자를 위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그는 21세기는 ‘아시아의 시대’라는 믿음으로 가족과 함께 싱가포르로 이주했고 두 번의 세계일주를 통해 세계 시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투자 혜안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금융, 투자, 모험을 통해 얻은 통찰력과 현재의 상황에 대해 조언하면서, 미래를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교훈을 알려준다. 그리고 '부자가 되고 싶으면 좋은 종목을 몇 개 발굴해서 집중적으로 투자하라'고 말한다. 진정한 투자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진정한 시장의 승자가 될 수 있는 자신의 투자철학을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제목:월가의 전설 세계를 가다

저자:짐 로저스, 출판사:굿모닝북스

<책소개>

탁월한 통찰력과 예리한 분석으로 세계 각국의 숨어있는 보물을 찾아내고, 월 가의 전설적인 인물로 손꼽히는 짐 로저스. 그가 오토바이 한 대로 22개월간 52개국 65,000마일을 달리는 기이한 세계 일주담을 담는다. 오토바이라는 파격적인 수단으로 일반 투자자들과 달리 투자 전 현지를 방문하고 탐색하는 그의 독특한 경영 철학에서 특정 국가를 상대로 하는 컨트리 펀드가 취해야 할 방향점을 발견할 수 있다.


제목:짐로저스의 상품시장에 투자하라

저자:짐 로저스, 출판사:굿모닝북스

<책소개>

요즘 유가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새삼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책은 아마도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상품시장 투자론일 것이다. 언뜻 보면 전문적인 내용 같지만 무척 쉽고 재미있다. 저자의 시장에 대한 분석은 날카롭고 냉정하다. 펀더멘털을 중시하는 짐 로저스 답게 수요와 공급이라는 경제원칙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말(정확히 2004년 12월 28일)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후 아직까지도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머무를 정도로 상당히 큰 반향을 일으킨 책이다.



제목:짐로저스의 어드벤처 캐피털리스트

저자:짐 로저스, 출판사:굿모닝북스

<책소개>

조지 소로스와 함께 퀀텀펀드를 창업한 세계적인 헤지펀드 투자가 짐 로저스가 쓴 세계 일주 대장정의 기록. 로저스는 새로운 밀레니엄의 개막을 앞둔 1999년 1월 1일, 아이슬란드를 출발해 총 116개국, 15만 2000마일을 4륜구동 자동차에 몸을 싣고 3년간 달려 2002년 1월 5일 뉴욕의 집에 도착하였다. 수많은 나라를 여행하면서 그나라의 정치경제 상황과 투자 환경을 꿰뚫어보고 그 자리에서 투자 결정을 내리기도 했던 3년간의 여행 동안 각 나라에 대해 왜 그런 시각을 갖게 됐는지, 또 자신이 왜 그런 결론을 내렸는지를 그 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과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 오늘을 만들어낸 역사와 고유의 문화적 배경을 통해 유머와 섞어 재미있게 설명하였다. 또한 경제학이나 투자이론 분야의 전문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현재, 세계 경제의 구조와 그에 대응하는 투자 방법을 흥미진진하게 소개하고 미래의 세계 체제와 경제에 대해 전망하였다.


(책소개와 이미지는 교보문고에서 퍼왔습니다.)



짐로저스의 책은 추구하는

 투자스타일과 관계없이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필독서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강력히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