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보드카종류, 한국인이 많이 찾는 보드카 추천 top5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위스키종류, 한국인이 많이 찾는 위스키 추천, 순위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브랜디/꼬냑(코냑), 한국인이 많이 찾는 브랜디/꼬냑 종류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데낄라(데킬라), 한국인이 많이 찾는 데낄라 종류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럼주,럼 한국인이 많이 찾는 럼,럼주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리큐르, 한국인이 많이 찾는 리큐르

2018/02/04 - [느낌있는 제품] - 와인추천(레드와인 추천,화이트와인 추천,로제와인 추천) 브랜드별

2018/02/10 - [느낌있는 제품] - 여자들이 사랑하는 칵테일 추천(간단 제조 영상 포함)

2018/02/11 - [느낌있는 제품] - 국내에서 인기많은 중국술 종류 총정리(feat. 깔끔)

2018/02/17 - [느낌있는 제품] - 국내에서 사랑받는 일본 사케 종류 추천(top10)

2018/02/17 - [느낌있는 제품] - 프리미엄 소주 종류(이런 신세계가!)



이번엔 샴페인이오ㅎㅎ

파티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녀석이다.


이번 샴페인 추천 

포스팅도 역시

국내 인지도를 기준으로

한다.


(통계가 복잡하여 정확하지 않음.

2018 상반기 국내 포털

검색량 기준)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의 부류에 들어가는 지역한정 술로, 강제로 이산화탄소를 주입하는 스파클링 와인과는 다른 전통방식으로 탄산을 갖도록 양조한 고급 와인이다. 샴페인은 영어로 읽었을 때 이름이고, 프랑스어로는 샹파뉴(Champagne)라고 한다. 철자는 똑같다. 

프랑스의 샴페인(샹파뉴) 지역에서만 생산된 포도만을 사용하여, 전통 양조법으로 생산한 것만 샴페인이라는 이름을 쓸 수 있다. 당연히 수요와 공급이 맞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기도 하지만, 샴페인에 대한 마케팅효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더불어 가격이 상승된 측면도 있다. 

샴페인 양조에는 피노 누아, 피노 뫼니에, 그리고 청포도인 샤르도네 등의 3가지 품종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검은 포도는 껍질은 제거하고 만들기 때문에 레드 와인이 아닌 화이트 와인의 형태로 만들어지게 된다. 대부분의 제품은 상기 3개 품종을 서로 배합(blending) 하여 생산하지만, 일부 제품은 검은 포도로만, 또는 청포도로만 만든 것이 있다. 전자는 검은 포도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라는 뜻에서 블랑 드 누아르(Blanc de Noir), 후자는 청포도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라는 뜻에서 블랑 드 블랑(Blanc de Blanc)이라고 부른다. 거기에 적당한 양조기법을 활용해 생산하는 로제(Rosé)도 있다!
거품 포도주로 주로 파티할때 쓰는데, 마개인 코르크를 안에서 탄산이 밀어내어 발사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진짜 샴페인은 비싸기 때문에 보통 이를 흉내낸 거품 포도주일 가능성이 크다. 흉내냈다고 해도 오리지널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고급 샴페인은 입안을 살짝 자극하는 정도의 기포 입자가 미세하고 오래가도록 하기 때문에, 폭발하는 정도라면 고급 샴페인이 아닐 수도 있다는 뜻.

(나무위키)



1위.돔페리뇽(dom perignon)

프랑스의 샴페인 브랜드이자 제품. 세계 최대의 그룹의 "모엣 & 샹동(Moët & Chandon)"의 고급샴페인 브랜드로 포지셔닝되어 있으며, 빈티지 샴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 그룹에서는 크루그(Krug),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 샤토 슈발블랑(Château Cheval Blanc) 등의 와이너리를 소유/경영하고 있다.

(나무위키)


2위.모엣샹동(moet chandon)

샴페인의 브랜드. LVMH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본사는 프랑스의 에페르네(Epernay)에 있다.1962년에 샴페인 회사로서는 처음으로 프랑스 주식회사에 상장되었다. 1971년에 모엣 & 샹동은 헤네시 코냑(Hennessy Cognac)과 합병하여 '모엣 헤네시(Moet Hennessy)'가 되었다. 1973년에 모엣 헤네시는 미국 나파밸리의 카네로스(Carneros) 지역에 포도주 양조장 '도메인 샹동(Domaine Chandon)'을 건립했고 1986년에는 호주 빅토리아의 그린 포인트(Green Point)에 도메인 샹동을 건립했다. 1987년에 모엣 헤네시는 루이뷔통(LouisVuitton)과 합병하여 'LVMH(Moet Hennessy Louis Vuitton)'가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3.아르망디(armand de)

아르망 드 브리 냑 구어체로 알려진 '스페이드의 에이스 " 로고 후에는 단발 드 쿠베의 이름입니다. 샴페인브랜드에 의해 생산 샴페인 cattier 불투명 금속 병에서 판매. 브랜드의 첫 번째 bottling 인 Armand de Brignac Brut Gold는 프랑스 백랍 Ace of Spades 레이블의 금 병으로 식별 할 수 있습니다. 2014 년 11 월 5 일 jay-z 가 Armand de Brignac을 인수 했다고 발표 되었습니다. 

(위키백과)


4.뵈브클리코(veuve clicquot)

라 그랑 담은 두말할 것 없이 가장 정교한 프레스티지 퀴베 샴페인이지만, 뵈브 클리코의 다른 샴페인들과 같은 명성을 지니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무슨 상관이 있겠는가. 이 와인은 조용한 와인 애호가를 위한 샴페인으로, 풍부함과 정교함 사이에 멋진 균형을 이룬 와인 스타일은 제조가인 조세프 앙리오와 자크 피터의 취향이 잘 반영된 결과이다.
연속 3년간 훌륭한 빈티지가 출시되었던 1988~1990년의 시기 중에서 마지막 세 번째 해엔 포도 성장기가 빨리 끝났다. 개화기는 예년보다 추운 편이었고 7월부터 8월에 이르는 여름엔 지난 30년간 가장 많은 시간의 햇빛이 지상에 내렸다. 게다가 적당한 시기에 비가 내려 이러한 호조건에 한 몫을 더했다.
이 와인의 색상은 초록빛을 띤 아름다운 황금색으로, 섬세하고 가는 거품을 지닌다. 코에서는 상당히 화려하고 복합적인 향기가 느껴진다. 처음엔 흰 꽃과 과일, 그 다음엔 부드러운 터치, 마지막엔 헤이즐넛과 아몬드의 구운 향이 살짝 느껴지는 사탕의 냄새가 확연하다. 입 안에서는 풍요로움과 둥그스런 느낌이 가득하며 그 밸런스는 가벼운 크림의 느낌으로 제어된다. 마지막으로 풍미는 상당히 오래 지속되며 신선하고 고귀하다.

(네이버 지식백과-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그외 +++



파이퍼하이직(piper heidsieck)

PIPER-HEIDSIECK는 A는 샴페인 집으로부터 샴페인의 지역 프랑스에 의해 설립 플로렌스 루이스 하이지엑 년 7 월 16 일, 1785 랭스의 Heidsieck 이름은 1980 년대 후반 년 10 월 1839 년 파이퍼 이름과 결합 된, PIPER-HEIDSIECK가의 일부가되었다 레미 쿠앵 트로의 와인 영혼 그룹, 및 는 2011 년 프랑스 고급 브랜드의 개인 소유 지주 회사 인 EPI (Européenne de Participation Industrielle)에 매각되었습니다. 

(위키백과)


로랑페리에(laurent perrier)

로랑 페리에는 인 샴페인 은 다른 주력 브랜드의 주택 포함 로랑 - 페리 그룹의 주요 회사는 1812 년에 설립 집 살롱, 드 카스텔란 및 deramotte을Laurent-Perrier Group은 또한 2004 년 현재 Chateau Malakoff를 인수했습니다 . Laurent-Perrier는 공급 계약을 맺은 포도 재배자 1,200 명 이상이있어 120 개국 이상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Laurent-Perrier는 모엣샹동 과 뵈브클리코의 뒤를 잇는 2005 년 현재 세계에서 세 번째로 잘 팔리는 샴페인 브랜드가되었습니다.

(위키백과)


루이스로드레(louis roederer)

루이 Roederer는 의 프로듀서 샴페인 에 본사를 둔 랭스, 프랑스1776 년에 설립되었으며, 1833 년 Louis Roederer에 의해 계승되고 개명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유일한 독립적이고 가족이 운영하는 메종 드 샴페인(샴페인 하우스)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매년 350 만 병의 Louis Roederer 샴페인이 100 개국 이상으로 배송됩니다.

(위키백과)


멈(mumm)

GH Mumm & Cie 는 프랑스 북부 랭스 위치하고 있으며 최대 샴페인 생산 업체 중 하나이며 2015 년에 판매 된 병의 양을 기준으로 현재 세계 4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키백과)



이상 국내에서 인지도 높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샴페인 추천,

순위 포스팅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