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보드카종류, 한국인이 많이 찾는 보드카 추천 top5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위스키종류, 한국인이 많이 찾는 위스키 추천, 순위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브랜디/꼬냑(코냑), 한국인이 많이 찾는 브랜디/꼬냑 종류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럼주,럼 한국인이 많이 찾는 럼,럼주

2018/02/03 - [느낌있는 제품] - 리큐르, 한국인이 많이 찾는 리큐르

2018/02/04 - [느낌있는 제품] - 샴페인 추천, 한국인이 많이 찾는 샴페인 추천, 순위

2018/02/04 - [느낌있는 제품] - 와인추천(레드와인 추천,화이트와인 추천,로제와인 추천) 브랜드별

2018/02/10 - [느낌있는 제품] - 여자들이 사랑하는 칵테일 추천(간단 제조 영상 포함)

2018/02/11 - [느낌있는 제품] - 국내에서 인기많은 중국술 종류 총정리(feat. 깔끔)

2018/02/17 - [느낌있는 제품] - 국내에서 사랑받는 일본 사케 종류 추천(top10)

2018/02/17 - [느낌있는 제품] - 프리미엄 소주 종류(이런 신세계가!)



이번에는 내가 소주를 제외하고

가장 좋아하는 데낄라 종류다.

가끔 클럽에 놀러가면

프리드링크 티켓으로

한잔 교환하기 딱 좋은

술인것 같다.


데낄라도 한국에 알려진

종류가 많이 없어서

top3까지만 정했다.


(통계가 복잡하여 정확하지 않음.

2018년 상반기 국내 포털

검색량 기준)



데낄라

멕시코산 술. 스피리츠중 하나로 알콜 농도는 40~52%. 할리스코 주에 위치한 데킬라(Tequila)라는 지역의 이름을 딴 것.

흔히 용설란(agave)으로 만든 멕시코 증류주를 데킬라라고 알고 있지만 이 경우는 메스칼(Mezcal)이 통칭이고 메스칼 중에서 블루 아가베(agave azul), 혹은 데킬라 아가베로 불리는 용설란만을 재료로 해 할리스코(Jalisco)와 과나후아토(guanajuato)주에서 만들어지는 것만 데킬라라고 부른다.즉, 모든 데킬라는 메스칼이지만 메스칼이라고 다 데킬라는 아니다. 데킬라를 제외한 메스칼은 주로 멕시코 남부의 오아하카(Oaxaca)주에서 만들어진다.

잔 주둥이를 슬라이스한 레몬에 찍고 소금을 뿌린 접시에 다시 찍어서 데킬라를 따른 후, 데킬라를 한입에 털어넣고 잔 주둥이를 핥는다[4]. 혹은, 손등에 소금을 올려놓고 그걸 핥아 먹으면서 마시는 게 정석이라고 한다(데킬라가 달달하게 느껴진다). 일단 이것을 '멕시칸 스타일' 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이것은 미국에서 유래된 방식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착각하고 있는 상식 중 하나. 그외 데킬라 슬래머라고 하여 스트레이트 더블 글라스에 데킬라와 탄산수를 반씩 넣은 후 손으로 틀어막고 잔을 탁자에 내리쳐서 마시는 방법도 있다. 샷 글라스에 담은 글라스를 토닉워터가 담긴 슬래머잔에 넣고 탁자에 내리쳐서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블랑코(Blanco, 흰색): 갓 정제한 상태이다. 가장 독하고 직접 마시기보다는 칵테일 용으로 주로 쓰인다.

레포사도(Reposado, 금색 혹은 호박색): 최소 2개월, 최대 1년까지 숙성된 상태이다. 스트레이트로 직접 마실 수도, 칵테일로 마실 수도 있다.

아녜호(Añejo, 갈색 혹은 짙은 호박색): 적어도 1년 이상 숙성된 상태이다. 색깔은 위스키와 비슷하게 보인다. 가장 부드럽다. 3년 이상 오래 숙성된 것은 엑스트라 아녜호(Extra añejo)라고 부른다.

(나무위키)



1위.호세쿠엘보

1795년 돈 호세 안토니오 데 쿠에르보가 설립한 테킬라 쿠에르보 라 로헤냐(Tequila Cuervo La Rojeña)에서 출시했다. 프록시모 스피릿츠(Proximo Spirits)에서 해외 수출 및 유통을 담당한다.평균 알코올 도수는 35~40%이다. 에스파샬(Especial), 트라디시오날(Tradicional), 칵테일 마가리타(Margarita), 리제르바 데 라 파밀리아(Reserva de la Familia) 등의 시리즈가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주력 상품인 에스페셜 쿠에르보 골드(Especial Cuervo Gold)는 전 세계 판매 1위 테킬라로 잘 알려져 있고 국내 테킬라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7년 이상 자란 블루 아가베 만을 사용하고 오크통에서 4개월을 숙성시켜 제조된다. 이외에도 트라디시오날 레포사도(Tradicional Reposado)는 맑고 투명한 금색으로 다른 첨가물 없이 100% 블루 아가베 수액만을 사용하며 최소 2개월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을 거쳐 제조된다. 멕시코 대통령상을 받았고 세계 주류품평회에서 많은 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테킬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2위.패트론,페트론

 페트론 데킬라는 모든 테킬라와 마찬가지로 파란 용설란식물의 "마법"(심장 또는 핵심)으로부터 멕시코 에서 생산됩니다

타겟 잠재 고객은 주로 나이트 클럽 및 트렌디 한 바 에서의 술꾼입니다

(위키백과)


3위.돈훌리오

테킬라 돈 훌리오 사에서 제조를 시작했다.1987년 처음 판매를 시작한 테킬라는 이후 모든 테킬라의 표본이 되었고, 세계 최초의 테킬라로 자리잡게 되었다.유명한 돈 훌리오 레뽀사도(Don Julio Reposado)는 돈 훌리오 테킬라 중 최소한 8개월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돈 훌리오 제품 특유의 짙은 향과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으면서도, 숙성에 의한 부드러운 촉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그 외 돈 줄리오 블랑코 테킬라(Don Julio Blanco Tequila),  돈 줄리오 아녜호 테킬라(Don Julio AnejoTequila), 돈 훌리오 70 아녜호 클라로 테킬라(Don Julio 70 Anejo Claro Tequila), 돈 훌리오 1942 테킬라 (DonJulio 1942 Tequila), 돈 훌리오 리얼 테킬라 (Don Julio Real Tequila)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정보가 별로 없어 찾느라 고생했네요..

이상 한국인이 많이 찾는

데낄라 종류 포스팅 끝ㅎ


2018/02/10 - [스마트한 정보&소식] - 데낄라 먹는법을 마스터해보자(easy)











댓글